Rebel9 is a Super Group of Graphic Designers Programmers Engineers Motion Designers and Archivists.
REBEL9

Super-Duper Lab for Culture of Tomorrow

레벨나인은 내일의 문화 경험을 고민하는 기획자, 프로그래머, 그래픽디자이너, 공간디자이너, 모션디자이너, 뮤지엄 연구자, 아카이브 연구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창작 그룹입니다. 현재에 머무르지 않는, 기성의 형태를 거부하는 저항자(rebel) 정신을 바탕으로 융합과 공동의 창작 활동을 전개합니다. 특히 문화예술 아카이브를 바탕으로 데이터기술과 물리적 공간을 융합해 새로운 문화 경험을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What We Do

레벨나인의 결과물에 한계는 없습니다. 창작, 기획, 시스템, 웹, 뮤지엄, 상업공간, 그래픽, 출판, 영상과 같은 기존의 영역은 레벨나인에게 장애물이 되지 않습니다. 오직 새롭게 만들어낼 경험의 가치에 집중하여 레벨나인만의 솔루션을 찾아냅니다.

 

그럼에도, 레벨나인은 언제나 3가지의 접근과 전략을 바탕으로 나아갑니다. 첫째, 레벨나인은 ‘재료’에서 출발합니다. 아카이브, 소장품, 컬렉션, 콘텐츠, 자료, 문화자원 무엇이라고 이름을 붙이든 오늘의 문화 경험에는 반드시 좋은 ‘재료’에 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레벨나인은 그래서 아카이브와 이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그리고 활용의 파이프라인에 중심을 둡니다. 좋은 ‘재료’는 결국 좋은 경험을 만들어 냅니다.

 

둘째, 레벨나인은 밀레니얼의 ‘경험’에 집중합니다. 아무리 좋은 재료라고 하더라도 무엇을 통해, 어떻게 전달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경험은 완전히 달라집니다. 경험을 설계하는 데에 있어 영원한 정답은 없습니다.데이터 기술과 디지털 미디어는 밀레니얼 세대의 일상과 경험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래서 레벨나인은 언제나 오늘의 경험 양식을 들여다봅니다. 밀레니얼의 변화하는 가치와 경험 속에서 레벨나인은 아무도 찾지 못한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셋째, 결국 차이는 지속적인 ‘연구’가 만들어 냅니다. 내일의 가치와 목표를 끊임없이 고민하되, 레벨나인의 고민은 결코 텍스트에서 멈추지 않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위한 고민의 결과는 언제나 전략과 시스템이 되어야 합니다. 레벨나인은 부설 데이터익스피리언스연구소를 통해 변화하는 문화 경험, 문화기관의 관람환경을 새롭게 만들어가는 솔루션에 대한 연구를 진행합니다.

레벨나인은 우리의 일상에서 만나는 거의 모든 유무형의 문화 경험과 가치를 아우릅니다과거의 유물현대의 상품뿐 아니라글로 남겨지고 말로 전달되며 대중이 공유하는 이야기와 기억에 대해 다룹니다그리고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경험을 아카이빙합니다경험으로 다시 태어나는 물리적 공간과 온라인 공간그 어떤 곳에서도 레벨나인이 있습니다.

레벨나인은 수차례의 수상을 통해 역량을 인정받았습니다. 2016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2017 iF 디자인어워드 실내건축 – 전시 분야그리고 2017년에는 STA 100 (미국 타이포그래피 소사이어티설치 분야에서 수상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레벨나인은 새로운 시대의 접근과 전략을 통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결과를 선보이겠습니다이러한 수상 자체는 레벨나인의 목표가 아닙니다오히려 레벨나인이 한걸음 더 나아가게 하는 훌륭한 동기부여라고 믿습니다.

김선혁
장보람
김정욱
박정경
설정민
김민우
전승철
파리스 카심
고아라
윤희연
박다솔
신유림
정해수

레벨나인에는 매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전공자가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과 프로세스에 있어 긴밀한 유대감은 그래서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조직 내부뿐만 아니라고객과 파트너와의 관계로도 이어집니다.

 

우리는 대중고객파트너에 대해 알아가고 관점을 맞추어 가는 과정을 좋아합니다. 우리의 작업과 결과물은 언제나 이러한 열정의 결과입니다. 우리는 익숙하면서 편안하지만새롭고 신나는 경험과 공간을 만들어냅니다. 우리는 지루함을 매우 싫어합니다레벨나인의 우리는 특별합니다.

연락하기

레벨나인과 함께 만들어가고 싶은 프로젝트에 대한 의뢰와 다양한 형태의 사업 제휴 및 문의를 기다립니다.

memory@rebel9.co.kr

 

레벨나인은 언제나 새로운 감각의 문화기획자디자이너아티스트개발자를 기다립니다.

contact@rebel9.co.kr

 

서울시 서대문구 성산로 309-61 (연희동)

(+82)70-7856-0007

Your browser unfortunately does not support this website.
Please use a modern and up-to-date browser.

Apologies for the inconvinience cau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