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욱진 아트캔버스 – 다빈치박스 프로젝트

레벨나인은 화가 장욱진 탄생 100주년 기념 전시 심플하고 무한한 장욱진의 세상에서 체험 미디어 장욱진 아트캔버스 – 다빈치박스 프로젝트(이하 장욱진 아트박스)를 디자인 및 개발하였다. 본 미디어에서 관람객은 화가 장욱진의 작품을 감상한 후, 관람객은 키오스크에서 좋아하는 작품 4개를 선택하게 된다.

 

관람객은 레벨나인이 개발한 라이트펜(Smart pen)을 사용하여 선택한 작품 속 숨은 이야기를 읽어볼 수 있다. 관람객은 저장하고 싶은 그림의 요소들을 라이트펜의 버튼을 툴러 펜 안에 그림을 담는다. 라이트펜 버튼을 누르면, 이제까지 모은 그림의 요소들이 하얀 캔버스 위에 쏟아진다. 관람객은 그림 조각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배치하여 나만의 장욱진 작품을 만든다. 인쇄 버튼을 누르면, 나만의 장욱진 그림이 인쇄되어 소장할 수 있다.

 

장욱진 아트박스는 작품을 경험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한다. 관람객이 능동적으로 작품을 해석하고, 관찰하며 자신만의 관점으로 이를 작품으로 환원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본 미디어는 전시 기간 중 국립세종도서관에서 경험할 수 있다.

장욱진 아트캔버스 - 다빈치박스 프로젝트
Your browser unfortunately does not support this website.
Please use a modern and up-to-date browser.

Apologies for the inconvinience cau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