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컨셉 스토어: PALETTE

롯데백화점과 함께 만들어 낸 컨셉스토어 팔레트는 K-Pop 콘텐츠가 기존 상업공간에서 새로운 경험이 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에서 출발한다단순히 아티스트와 관련된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이 아니라체험전시리테일이 함께 어우러져 팬덤과 아티스트를 연결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

 

늘 새로운 아티스트의 일상과 음악이 있고관람객의 관심과 사랑을 아티스트에게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이기 위해서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이라는 매체의 특성을 떠나팬의 마음이 차곡차곡 쌓여나가는 놀이터로 기획하였다설계의 핵심에는 주기적으로 바뀌는 아티스트가 바뀌는 전시환경을 고려한 콘텐츠관리 및 연출시스템이 놓여 있다.

 

전시기획: Rebel9

미디어디자인 및 개발: Rebel9

공간디자인: Post Standard, Rebel9

협력: 롯데, CJ E&M

M01 | Colorway : 인터랙티브 아티스트월

아티스트만의 컬러로 방문한 고객의 발길을 끌어들이는 웰컴 공간이다아티스트의 노래가 컬러웨이를 채우고양 미디어월에는 사진과 가사가 흐른다컬러웨이의 조명시스템은 아티스트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며미디어월은 관람객의 위치에 반응하여 나만의 아티스트를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패널에 다가서면 글자와 이미지는 반응하는 인터랙티브 타이포그래피 포스터

M02 | Love on the Wall : 인터랙티브 포토월

모바일로만 만나던 아티스트의 사진가끔은 미공개 사진을 대형 미디어월을 통해 만나게 된다관람객은 자신이 특별히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사진에 ‘좋아요를 남긴다.

Love on the Wall : 인터랙티브 포토월, 관람객은 자신이 특별히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사진에 ‘좋아요’를 남긴다

M03 | Kino : 아티스트 스테이지

컬러웨이를 통해 바로 보이는 특별한 무대공간이다그리고 벽 가득 4K로 만나는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가 펼쳐진다뮤직비디오 속 무대처럼 몰입형 프로젝션 연출로 현장감을 높인다.

M04 | Showcase of Memories : 쇼케이스 미디어월

아티스트의 최신 굿즈와 소장품을 쇼케이스형으로 연출한 공간이다아티스트의 컬러에 따라 변하는 쇼케이스 중앙 미디어월에는 특별한 영상이 관람객을 기리게 된다.

M05 | Story Goods : 아티스트 스토리패널

컨셉 스토어에서는 판매공간도 체험과 전시공간이 된다기획에 따라 이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모듈식 미디어패널시스템을 통해 진열장 곳곳을 콘텐츠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Your browser unfortunately does not support this website.
Please use a modern and up-to-date browser.

Apologies for the inconvinience caused.